포토갤러리

HOME > 게시판 > 포토갤러리

가온아카데미 정월대보름 맞이 윷놀이 진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2회 작성일 23-02-07 10:37

본문

지난 2월 3일 금요일,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함께 윷놀이를 진행했습니다.

가온 배 윷놀이 대회는 청소년들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.  윷놀이에 대해 잘 아는 청소년들도 있지만, 생소해하는 청소년들도 일부 있어 함께 규칙을 정하고 진행했습니다. 윷놀이를 하는 내내 청소년들은 무척이나 진지한 태도로 참여했고, 상대팀의 말을 잡을 때나 윷이나 모 같은 좋은 윷이 나올 때마다 환호하며 아주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.
최종 우승을 한 팀에게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며 제1회 가온 배 윷놀이 대회를 마무리했습니다. 상품을 받지 못한 청소년들도 함께 축하해주었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.
윷놀이가 끝나고 나서는 청소년들과 함께 부럼깨기를 했습니다. 왜 정월대보름에 부럼을 깨는지 궁금해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PPT 자료를 활용하여 쉽게 설명해주기도 했습니다.

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명절인 정월대보름에 대해 알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. 저희 가온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!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